Unique Life

USB-CD영역으로 바꿔주는 프로그램 첨부


옥션에서만 369,000원에 세일중인 초저가 넷북 파인포스를 한대 가져왔다.
이름은 뭐 lcd 전문업체 파인포스지만 유통사인거 같고 중국산인 듯하다.

운영체체 포함된 가격때문에 없는걸 찾다보니 linux 넷북을 뒤져보고 있었는데
타이밍 좋게  옥션에서 10% 쿠폰으로 나온 제품... 무료배송 쿠폰써서  구매결정하고보니 6000원이 포인트로
환급되서 실가격은 36만정도이다.

제품스펙은 아래와 같다. 거의 삼성 nc-10모델이랑 동일한데 중국산 짝퉁이 들어있을까봐 물건받기전까지
조마조마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핑크로 주문하고 다음날 아침에 바로 물건을 받아보게 되다.. 총알배송 좋군.
뾱뾱이로 사방을 둘러쳐놨다.. 근데 운송장에 쪽팔리게 가격은 왜 적어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뾱뾱이를 제거한 박스.. 박스안은 머 허전하다.. 파우치도 제외된 제품이라.. 든게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산 어댑터 정말 거슬린다. 애니콜 살때 대리점에서 준 충전기가 하루만에 퍽 소리나서 터져서
아니 무슨삼성이 제품을 이렇게 만들어 하고 확인했더니 중국산 호환품이었다.
그후로 중국산은 안믿는 버릇이 생겨버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 다른 넷북과 비교해봤을때 떨어지는 외관은 아닌거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의외로 외관은 괜찮다. 펄재질의 핑크색이 유광으로 코팅되어 있어서 대기업 넷북들의 컬러와 흡사하다.
로고가 마음에 안들지만 그래도 외관은 후하게 점수주고 싶다.
여느 넷북/ 노트북과같이 정면위쪽에는 130만화소 웹캠이 설치되어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d영역으로 할당해둔 usb를 꼽고 윈도우를 설치하기 시작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체의 광택을 찍은사진.. 심도가 얕아서 주위가 흐린거지.. 핀이 맞은 사진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윈도우설치는 대략 25-30분정도 걸린듯하다. 예전 비슷한 cpu의 노트북에서 보다 확실히 빠르구나.
아마 ddr2 램과 sata 하드 덕분인듯 하다. 160기가의 삼성하드는 소음이  없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또 싼티나는 중국산 배터리.. 중국산 배터리들을 넣은 네비들이 한여름 자동차안에서 터지는 사건이
간혹 있으니 자동차에 보관할때는 주의 해야 할 듯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윈도우 설치 기간이 지나고... (참고로 여긴 집이 아니고 어느 카페안이다.)
FN + F1키로 무선랜을 활성화 시키고 무선랜 가동..

네이트온이랑 네이버도 잘된다. 물론 친정부적인 네이버에게 광고패치는 필 수!!!!!!!!!!!!!!!!!!!!!!!!!!
안타까운 여운계씨 타계소식이 메인에 걸려있다.
무선랜은 802.11 a/b/g 까지만 제공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할때 제공되는 드라이버중에 문제가 되고있는 터치패드 드라이버는 제외하고 설치하니 전혀 문제가 없었다.

cpu 인텔, 메인보드 칩셋 인텔, 메모리 ddr2-6400, hdd 삼성, 패널업체 모름
배터리&어댑터를 제외하면 대부분 대기업 부품들이라서 큰문제가 생길여지는 없어보인다.
패널은 어디껀지 모르겠다.. 불량화소 5개이상 교환가능하다던데 다행히 불량화소가 없는 녀석이 걸렸다.

운영체제를 뺌으로서 가격대를 확 낮추고, 브랜드네임이 딸려서 가격이 싼 쓸만한 넷북이다.
3셀의 낮은 배터리지만 들고다니면서 할 게 아닌 필자에게는 딱 맞춤형 넷북...
802.11n이 지원안된다고 하는데 뭐 대기업제품들도 안되는게 더 많으니 pass

넷북 자체의 속도도 sata하드 + ddr2 램 + 저해상(1024x600)의 조합이라 그런가 상당히 빠르다.
포토샵cs2, 한글 2007, ms오피스 2007 정도는 랙없이 돌아가고.. 영화재생도 대부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단점 몇개만 빼면 가격대비 최강의 제품이 아닐까 한다.

단점 )
1. 좌측 ctrl키 문제 - 제조사에서 패치가능할 것 같은데..
2. 램확장문제 - 램 슬롯이 부족하다. 확장때 고생한다.
3. 안전성이 딸리는 중국산 배터리 + 어댑터
4. 부실한 설명서 - 설명서는 거의 적혀있는게 없다. 초보자들은 좀 헤멜듯 하다.

--------
좌측 ctrl키는 KeyTweak v2.30 프로그램으로 좌우를 원상태로 바꿔서 사용중이다.

----------- 2009. 06. 04 랜카드 칩셋 업그레이드 시키러 파인포스사로 입고시켰습니다.
랜카드가 삐리했는데 다행히 기존 구입자들도  무료로 업그레이드 시켜준다고 합니다.
사는곳이 대구라서 택배로 보냈습니다. 혹 하실분들은 로젠택배로 착불로 보내시면 됩니다.

주소는 서울 금천구 가산동 550-1번지 롯데it캐슬 2동 1003호  주) 파인포스 

로젠택배 대구지사가 좀 삐리해서 한바탕 하긴 했지만 하루만에 물건 가져가네요.
넷북  다시 받으면 꼼꼼히 체크해보고 다시 글 / 사진 업데이트 시키겠습니다.
짭션 가격도 40만에서 --40만으로 인상됐고 43만에 5프로 쿠폰으로 40만원대로 가격이 올라갔네요.
----------- 2009. 06. 09 파인포스사에 입고시킨 물품 돌아왔습니다..
주말이 끼어 있었기 때문에 머 하루만에 해결해서 보내준거라고 보면되겠네요. 빠른 a/s는 만족스럽습니다.
혹 스크레치 생긴게 아닐까 뒤져봐도 그런것도 없었습니다.

실제 랜카드 성능 향상이 있네요. 좋음으로 뜨던곳에서 수신률은 매우 좋음으로 올라가고..
via 칩셋 랜카드에서 [매우 낮음]의 수신률이 보이던 포인트에서도 매우좋음도 간간히 뜹니다.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이전 구입하신분들은 꼭 교환시키세요.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