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이놈들이 지금까지 뿌린 나라돈이 얼마인가?
청문회에 언제 앉혀서 저 죄값을 일일히 치루게 할 것인가! 참으로 답답하다.
공금횡령도 몇년 콩밥먹는데 나라돈을 지마음대로 뿌려대니 간이 배밖으로 튀어나온 종자들이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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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송수경 기자 = 정부가 한미 쇠고기 협상 이후 관계부처 및 산하기관을 통해 쇠고기 관련 광고 및 홍보에 투입한 금액이 45억여원에 달한 것으로 25일 알려졌다.
국회 쇠고기 국정조사 특위 소속 민주당 김우남 의원이 각 부처에서 입수해 이날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쇠고기 파문이 확산된 시점인 5월5일부터 추가협상 직후인 6월 27일까지 집행된 관련 광고.홍보 내역은 총 45억7천831만1천원(영상물, UCC, 인쇄물 등 제작비 제외)으로 집계됐다.
미국산 쇠고기와 관련된 부처 단위의 광고 투입액은 농림수산식품부 14억2천903만4천원, 보건복지가족부 9억1천423만8천원, 문화체육관광부 5억2천285만8천원 등 28억6천613만원이었다.
이 가운데 "미국에서 수입되는 쇠고기와 미국사람이 먹는 쇠고기는 똑같다", "광우병, 들어올수도 없고 들어오지도 않는다" 등 미국산 쇠고기의 안전성을 홍보하는 데 18억9천557만2천원, "정부가 식탁안전을 책임지겠다"는 광고에 4억4천770만원, 추가 협상의 의미를 알리는 데 5억2천285만8천원이 투입됐다.
미국산 쇠고기의 안전성 홍보 광고는 쇠고기 파문이 본격화한 5월초.중순에, 식탁안전 광고는 촛불집회가 정점에 달했던 6.10 민주화 운동 기념일 전후에 집중됐다.
또 농림부와 그 산하기관들은 5월15일부터 22일까지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는 광고 및 홍보에 17억1천218만1천원을 썼다.
기관별로는 ▲농림부 2억5천775만8천원 ▲농협중앙회 7억2천284만1천원 ▲농업진흥청 3억6천579만1천원 ▲국립수의과학검역원 3억6천579만1천원 등이었다.
이 과정에서 농림부는 5월13일 각 산하기관에 '한우홍보계획 수립추진 협조' 공문을 보내 이튿날인 14일까지 홍보계획을 세울 것을 지시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김 의원은 주장했다.
김 의원은 "정부는 잘못된 협상을 정당화하기 위해 국민을 호도하는 광고에 수십억의 혈세를 낭비했다"며 "특히 산하기관까지 동원해 비판여론을 달래기 위한 물타기식 광고를 한 것은 도를 넘은 처사"라고 비판했다.
hanksong@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