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que Life

현대 이 쓰레기 자식들 언제부도나는거야.. 언론통제의 폐해로다.
2달이 되어가는데 아직도 뉴스에 한줄도 안나오고 기름은 언제 닦을래
-------

대산항 기름 유출사건 3~4일 후 밝혀질 듯
뉴시스 | 김종익 | 입력 2010.01.04 17:31
【서산=뉴시스】김종익 기자 = 2007년 태안에 이어 지난해 12월 서산 대산항 인근 바다에서 유조선이 부주위로 기름을 바다에 흘려 어민들의 피해가 발생했으나 방제작업이 제때 이뤄지지 않고 책임 소재가 아직 밝혀지지 않아 어민들의 애를 태우고 있다.

이 사고는 지난해 12월 21일 밤 11시께 충남 서산시 대산항 인근 현대오일뱅크 부두 앞바다에서 부산 A사 소속 4026t급 유조선이 현대오일뱅크에서 기름을 옮기다 부주위로 800~3000ℓ의 기름이 바다로 유입된 사고라고 해경이 밝혔다.

이와 관련 충남 환경운동연합은 최근 성명서를 통해 "현대오일뱅크 인근 해양과 바닷가를 비롯해 인근 당진군의 대난지도와 소난지도는 물론 경기도 안산시의 풍도와 육도까지 기름 덩어리가 밀려가 현지 주민들은 생업을 뒤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환경운동연합은 특히 "이번 현대오일뱅크 기름유출사고는 2007년 사상 최악의 기름유출로 인한 서해안 주민들의 상처를 덧내게 한 예고된 인재다. 수차례의 경고와 개선 요구를 무시한 무사안일과 안전 불감증의 당연한 귀착이다"라고 꼬집었다.

피해 어민들은 "경찰과 보험회사는 조사가 끝난 후 보상을 검토할 방침 이라고 밝히고 있으나 태안의 경우 지금까지 배·보상이 10%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언제 조사가 끝날지, 배상 액수는 어떤 기준으로 정할지 믿지 못하겠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기름을 유조선에 공급한 후 사고가 발생해 책임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어민들은 "믿지 못한다. 정확한 수사를 통해 명확히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해경관계자는 "유조선 선장 및 1항사 등 4명을 입건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 현대는 5일부터 관계자들을 불러 조사 할 방침"이라며 "3~4일 후 수사 상황이 밝혀질 전망"이라고 전했다.

한편, 어민들이 방제작업에 매달리고 있지만, 날씨가 추운데다 변변한 장비조차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고, 이 해역에서 겨울철에 가리비·굴·전복·낙지 등이 많이 잡힌다.

kjy2525@newsis.com
<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
오늘의 네이트 톡
http://pann.nate.com/b201048270

뇌없는 사람의 이야기  이건 보너스 ------------------------------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